본문 바로가기

Start Up

대학교 교강사 과정 성공적인 개최

광주보건대학교는 2월 13~14일 양일간 본교 대학본부에서 창업지도 역량강화 창조경제 창업교육을 주제로 ‘창업교육 교강사 전문가 과정’을 개최했다.

매경교육센터가 주관한 이 교육은 광주보건대학교 교수, 강사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 되었다. 산․학․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해 스타트업 기업 지도를 위한 핵심트렌드, 사업계획서 작성 기법과 실습을 통한 평가 이해, 비즈니스 모델 게임 워크샵을 통한 사업화 과정 등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취업과 창업 등 일자리 창출이 핵심인 창조경제의 방향성에 맞춰, 지식기반 고부가가치의 경영컨설팅 산업 발전과 전문 컨설턴트 양성,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 및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 특화 등의 방안을 제시하는 등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매경교육센터의 정무용 팀장은 “대학생들이 졸업 후에 취업외에도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기회의 폭을 넓게 제공해주어야 한다는 취지로 해당 교강사 교육과정을 기획하였다”고 말했다.

교육과정 강사로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변미영 책임연구원, 미래창조과학부 황승완 과장, ROA컨설팅 백상훈 이사, 강재민 수석연구원이 참석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264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