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팩스 - 지란지교 서비스 제휴 협약을 통해서 학교 시장 진출~


약 2년간 여러가지 이유로 서비스 제휴가 미루어졌는데 드뎌 금년내로 마무리 하게 되어서 기쁘네요. 경영이라는 게 정말 계획한 대로 50%만 이루어져도 분명 중박이상 될 수 있을텐데.. 그런면에서 골프라는 스포츠도 연습한 부분은 50% 아닌 10%의 힘으로만 제대로 치면 싱글에 가까운 수준이 된다는 진리와 일면 통하는 면이 있다고 느껴짐.
특히, 자원의 한계가 분명한 중소기업은 한 가지를 꾸준이 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됨...

포스트텔링크(대표 백상훈)와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가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웹팩스와 그룹웨어를 통합·제공하기 위한 업무 제휴를 2일 체결했다.

기사이미지

오진연 지란지교소프트 부장과 백상훈 포스트텔링크 대표(오른쪽)가 웹팩스와 그룹웨어 통합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사는 포스트텔링크의 웹팩스 시스템과 지란지교소프트의 그룹웨어 시스템을 연동해 그룹웨어와 쿨메신저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한 팩스 서비스를 개발, 학교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작성 중인 문서를 팩스로 보낼 수 있고, 수신된 팩스를 그룹웨어에서 확인하는 게 가능하다. 또 한글과 워드, PDF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 포맷과 JPEG, GIF 등의 이미지 파일 포맷도 지원된다.

양사는 이달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포스트텔링크와 지란지교소프는 그룹웨어와 통합된 웹팩스 서비스의 도입으로 각급 학교가 종이없는(Paperless)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전자신문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