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기업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사업이 문화부에서 시작되었다. 이전 글에서 논의한대로 문화부에서 바라보는 1인 창조기업은 콘텐츠 기반, 즉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연장선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을 본 사업을 접근시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공모분야가 기존 문화콘텐츠진흥원 중점사업인 애니메이션, 캐릭터 보다는 좀더 넓은 의미를 포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콘텐츠만 언급된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 서비스, 제작 등을 아우르고 있어서 사업 계획서 작성시 많은 아이디어가 요구된다.
무엇보다도 이번 사업에서 놀라웠던 사실은 사업계획서 양식이다
공모분야가 기존 문화콘텐츠진흥원 중점사업인 애니메이션, 캐릭터 보다는 좀더 넓은 의미를 포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콘텐츠만 언급된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 서비스, 제작 등을 아우르고 있어서 사업 계획서 작성시 많은 아이디어가 요구된다.
사실 1인 기업에는 이들 모두가 보유하고 있거나 확보해야 될 아이템인데 사업계획서 상에서는 나름대로 중점분야를 두고서 작성하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단, 여기서 말하는 기술과 지경부 등 IT산업에서 말하는 기술(CT)과는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번 사업에서 놀라웠던 사실은 사업계획서 양식이다
일반적으로 정부사업에서 요구하는 사업계획서 양식만 수십페이지가 되는데 정말 심플하다.
제안서 작성해 본 경험자라면 알겠지만 제안서 양식이 간단할수록 더욱 더 많은 상상력과 내용이 요구되는 법이다. 물론 아직 정식기업이 아닌관계로 일반적인 기업현황 등이 생략되겠지만 페이지에 대한 제한이 없다면 당연히 사업기획서는 양적으로는 충실히 채워야 할 것이다. 나름대로 1인 기업에 맞는 사업계획서를 간단하게 한 점에 대해서는 칭찬을 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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