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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Convergence

디지털 컨버전스를 촉진하는 요인은 무엇일까?


Digital Convergence Drivers (컨버전스 활성화 요인)

 디지털 컨버전스를 촉진하는 요인이라면 대부분 기술(Technology)를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Apple 

 iTunes와 iPod를 결합한 융합서비스를 보면서 이미 나와있는 MP3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음반 

 다운로드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결합했기에 성공한 케이스를 보면 반드시 기술만이 컨버전스를 

 촉진하는 요인으로만 볼 수는 없을 것이다. 디지털 컨버전스는 크게 기술, 고객, 규제, 기업 4가지

 측면이 서로 상호작용함에 따라서 발생하고 이로인해서 산업 및 기업경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유발시키고 있다는 대해 대부분 의견을 공감하고 있다.

                                             < Convergence Drivers>

■ 기술적인 요인

4가지 요인 중에서 가장 큰 영향력은 역시 기술적인 발전일 것이다.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 기술 발전이 있음으로써 현재 디지털 컨버전스가 보다 빨리 구현되지 않았나 생각된다.

특히, 2.0으로 대변되는 개방형 플랫폼과 Open API를 통한 Mash Up 서비스발전으로 기술 표준화가 이루어져서 기업입장에서는 기술 특화만으로는 다양한 컨버전스 환경에 경쟁하기 어려운 구조가 점차 되어지고 있다.


최근 들어서 주목해야 하는 기술은 역시 클라우드 컴퓨팅환경을 구현하는 가상화 기술, 오픈소스 개발 플랫폼이며 이러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은 미디어 산업내에서 콘텐츠 가치 중요성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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