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24세 젊은층 미디어 소비자일수록 Three screen 수용에 적극적
Cable 사업자가 3 Screen 진입시 위성에 비해서 절대 유리
- 미국 TDG사 3 screen 수용도 조사-
- 이용자 역시 새로운 미디어 환경을 받아들이는 준비가 됐음을 알리는 새로운 조사결과가 발표되었음. TDG가 2009년 2월
쓰리스크린을 이용하게 될 소비자의 의향에 대해 분석한 결과를 보고서로 발표했음
-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브로드밴드에 가입한 성인이용자를 3,500만 명으로 추산하고 있는데 이들 가운데 4분의 1은
쓰리스크린 동영상 서비스 이용요금이 매월 65달러에서 105달러 사이일 경우 가입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음
- 한편 쓰리스크린 이용희망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25~44세 연령층이며, 18~24세 이용자들은 쓰리스크린에 매우 열광적으로
반응했음. 쓰리스크린 이용희망자 가운데 21%는 게임콘솔을 이용하려 하며, 아이폰을 소유하거나 이용자 자신의 홈네트워크
에 TV를 연결하려는 경향이 두 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음
- 쓰리스크린 이용희망자의 TV 시청률 행태를 살펴보면 비희망자보다 10 -15시간 TV시청시간이 높게 나타났지만, 주당 25시간
중독적으로 시청하는 비율은 비희망자보다는 낮게 나타남
- 쓰리스크린 이용희망자 가운데 92%는 매주 온라인동영상을 시청하며, 이는 비이용자들이 78%로 나타나는 것에 비해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음
- 한편 선호하는 쓰리스크린 제공 서비스 유형은 케이블 사업자를 기타 위성방송은 2배 이상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케이블
및 IPTV기반 서비스사업자 쓰리스크린 서비스 진입시 상대적으로 유리한 입장에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음
<출처 : 미국 TDG AskTDG.com>
'Digital Convergence > 3Scre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le …TV 시장에도 진출하나? (2) | 2009.08.27 |
---|---|
SK 통신그룹 안드로이드OS 전략방향? (0) | 2009.08.14 |
3 Screen 다양한 사례 : 원 콘텐츠 멀티 플랫폼 (One Content Corss Platform) (0) | 2009.06.25 |
IPTV가 3 Screen의 중심이 될 것인가? (0) | 2009.06.22 |
구체화되는 3Screen 전략 (퍼온 글) (2) | 2009.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