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Ent/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2.0 : 뉴미디어 가능성으로 디지털 사이니지(2)



디지털 사이니지를 미디어산업에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한 여러 회사에서 정의한 컨셉에서 알 수 있다. 각각 회사에서 바라본 정의를 종합해 보면 디지털 사이니지는 기존 매체를 보완하면서 기존 보다 다양한 형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미디어로써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디지털 사이니지 관련된 전문 포털을 지향하는 Minicom에서 정의한 개념에 따르면 디지털 사이니지를 기존 미디어를 보완 or 확장하는 뉴미디어(new Media)로 정의하고 있다. 특히 웹를 통한 인터렉티브 광고와 유사성을 지니고 있다고 보는 점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Digital signage is new media and has much more in common with the
  web than the static sign that it replaces
."


 일본 NEC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부에서는 따르면 디지털 사이니지는 디지털 미디와 광고매체의 중간성격으로 보고 있다

Most of us think of digital signage as
'digital media and/or advertising

  영국 전자간판 전문회사인 Reflex사는 디지털 사이니지는 디지털 메시징과 동일한 개념매체의 중간성격으로 보고 있다
Digital signage or digital messaging  is a term used to describe the display of up to the minute information on electronic devices such as plasma screens, LCD panels, and projec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