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정보와 광고를 보여주는 일종의 전자 간판용 디스플레이로 주로 공항, 종합 쇼핑몰, 멀티플렉스 영화관, KTX 역사 등을 중심으로 한 광고시장이 점차 편의점 등으로 확대되고 있어서 향후 콘텐츠 소비유통관련해서 주목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특히, 전반적인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각종 리서치 기관에서 디지털 광고시장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융합(Convergence)미디어 관점에서도 간판이 디지털화 됨에 따라서 정보와 예술, 콘텐츠, 기업 마케팅 니즈가 결합되어서 점차 TV 등 기존 매채광고를 대채하는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기업에서 광고 마케팅을 하는 입장에서 공중파, 케이블 등 막대한 돈이 소요되는 광고시장 대신에 적은 비용으로 노출할 수 있는 다른 영역이 생긴다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다. 또한 디지털 사이니지는 온라인 광고와 연계되어서 온오프를 넘나드는 영역으로까지 발전한다면 크~ 정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수요를 창출하게 될 것이다.
<일본 소니 본사 입구에 설치된 사이니저>
<출처 : 디지털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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